밭에서 나는 단백질입니다. 잘 여문 콩을 불려서 살짝 삶아 갈아서 만든 콩국수는 여름철 별미 중 하나입니다. 걸죽한 콩물에 국수를 말아먹으면 한끼 든든합니다. 이런데 콩국수 안 먹을 이유 없겠지요? 콩국수 만드는 방법 콩국수 콩삶기 콩국수 맛있게 하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원한 콩국수 1인분 200g의 열량은 513칼로리라고 합니다. 이정도면 밥 한공기보다 많은 열량이기는 합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라면 콩국수보다는 콩물을 먹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다양ㅇ한 영양성분이 많기때문에 건강을 챙기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콩국수 만드는 방법에 필요한 재료
백태콩 2컵, 소금 반큼술, 볶은 잣 약반컵, 중면, 오이, 토마토
물 5컵 (1L), 물 10컵 (2L), 콩삶은물 반컵 (100ml)
콩국수 만들기 콩삶기
1. 콩국수에 메인이 되는 콩삶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태 2컵을 불리지 않고 찬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체에 받쳐둡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 5컵(1L)를 넣은후 준비된 콩을 넣어줍니다. 백태 대신 서리태를 준비해도 좋습니다.
2. 가스불에 냄비를 올리고 물이 끓어 오르면 소금 반큰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냄비뚜껑을 덮지 않은채로 30분간 삶아줍니다. 콩을 미리 불려서 사용해도 좋지만 음식은 번거로우면 안하게 됩니다. 그래서 콩을 불리지 않는 대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냄비 뚜껑을 덮지 않은채로 30분 정도 삶아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콩 특유의 비린맛이 없어지고 콩국수 하기 딱 좋은 상태로 속까지 잘 익으면서 고소함까지 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콩을 삶을때 소금을 넣는 이유는 여름철에 쉽게 맛이 변하기 쉬운 콩물이 상하는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삶은 백태콩은 체에 밭친후 건져내 바로 찬물에 헹궈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팁은 삶은콩을 건져내고 난 콩 삶은물을 이용할 예정이니 버리지 않고 따로 담아둡니다.
4. 찬물에 헹군 콩은 껍질과 분리됩니다. 그래서 떠오르는 껍질을 잘 건져낸 후 콩의 물기를 빼서 준비해줍니다. 껍질이 있는 상태의 콩을 사용해서 콩물을 만드는데 써도 괜찮습니다. 그래야만 식감이 좋은 콩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믹서에 삶은 백태를 넣고 물 10컵(2L)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콩을 삶은 물 반컵(100ml)를 함께 넣어 곱게 갈아주는게 중요합니다. 콩 삶은물을 넣게되면 맛있는 콩국수를 만들기 위한 고소한 콩물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5. 콩국수 만드는 방법에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볶은 잣 반컵을 갈아 놓은 콩물에 같이 넣고 한번더 곱게 갈아줍니다. 그리고 콩물은 우선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혀줍니다. 마지막으로 고소한 콩물을 만드는 방법의 비법은 바로 볶은 잣을 같이 넣고 갈아주는겁니다. 견과류 중에서 잣을 함께 넣으면 더 부드럽고 풍미가 더한 콩국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콩국수 맛있게 하는 비법의 핵심입니다.
콩국수 만드는 방법 콩국수 만들기
1. 중면을 삶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쫄깃한 면을 삶아내는 것입니다. 냄비에 물을 넉넉히 잡아줍니다. 그리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분량의 국수를 넣어줍니다.
2. 면 삶는 냄비가 끓어 오르면 종이컵 반정도의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또 냄비가 끓어오르면 나머지 반을 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냄비가 끓어오르면 30초를 세어줍니다. 그래야만 충분히 익었지만 쫄깃한 식감의 면발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 취향에 따라 삶은 면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콩국수 맛있게 하는 비법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3. 찬물을 미리 준비한 후 2번에서 삶아진 면발을 빠르게 찬물에 헹군 줍니다. 쫄깃한 면을 위해서 전분을 잘 헹궈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분을 헹궈낸 중면은 물기를 잘 빼서 준비합니다.
4. 중면을 삶고 1인분을 그릇에 담고 차갑게 식힌 콩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채썬 오이와 먹기 좋게 자른 토마토를 고명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콩국수의 식감을 더해줄 고명입니다. 보기에도 좋습니다.
콩국수 만드는 방법에서 중요한 포인트 하나는 바로 간을 맞추는 것입니다. 때문에 콩국수를 먹기전 개인 취향에 따라 소금과 설탕을 넣어 간을 맞춘 후 시원한 상태로 먹으면 좋습니다. 요즘은 요리를 간단히 하기 위해 두부나 두유로 만드는 콩국수 만든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백태나 서리태를 사용해서 콩국수를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따라해보셔도 좋습니다.
콩을 따로 불릴 필요없이 콩국수를 바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콩국수 만드는 방법 콩국수 콩삶기 콩국수 맛있게 하는 비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백종원 감자채전 황금레시피
음력 하지가 지나면 노지에서 자란 감자를 수확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지감자라고도 부릅니다. 수분이 많고 포슬포슬한 감사를 맛볼 수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겉은 바삭 속
www.richmom119.com
매실 장아찌 쉽게 담그는법 및 매실장아찌 무침만드는 법
청매실의 수확시기는 6월 초순부터 6월 중순까지이라고 합니다. 황매실의 수확시기는 6월 중순부터 6월 하순까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홍매실의 수확시기는 6월 중순부터 7월 상순까지이라고
www.richmom119.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