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을 구분하지 않고 늘 먹을 수 있는 식재료는 바로 미역입니다. 그 중에서 미역줄기는 염장이 되어 유통되기 때문에 시기와 상관없이 값싸게 구입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비린내 없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미역줄기볶음 황금레시피 염장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줄기볶음 황금레시피
미역줄기 200g을 기준으로 미역줄기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알아보면 다진마늘 1스푼, 볶은소금 1티스푼, 들기름 2스푼, 식용유, 맛술 2스푼, 통깨를 준비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미역줄기는 염장이 되어있어 흐르는 물에 말끔하게 2~3회 가량 씻어주세요. 미역줄기를 씻었어도 염분이 많이 남아있어 15분간 물에 담궈서 염기를 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먹을 수 없다는 걸 잊지 마세요. 그다음 끊는 물에 미역줄기를 30초간 데쳐주면 염분도 빠지고, 미역줄기가 많이 부드러워져요.
2. 건져낸 미역줄기는 가위를 이용해서 먹기 좋은 적절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열이 올라오면 미역줄기를 넣어 1분간 볶아줍니다. 미역의 양이 많다면 더 볶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적으로 미역의 색깔이 변하는 것을 보고 그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1분 가량 미역줄기를 볶아준 뒤 맛술을 넣어 비린내를 한번 더 날려줘요. 맛술을 넣고 30초간 볶아준 뒤에는 다진마늘 1스푼, 소금 1티스푼을 넣어 30초간 더 볶아줘야 합니다. 그래야 마늘향이 미역에 적당히 스며들게 됩니다.
미역줄기는 해초라서 잘못 요리하게 되면 비린맛이 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린내가 안 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혼 조미료를 사용하면 덜 날 수도 있지만 이 방법은 별로 권유해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미역줄기 자체의 맛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해산물이나 과메기 등 약간의 비린맛이 나도 즐기듯이 미역줄기볶음도 그 정도는 괜찮습니다.
4.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넣고 비린맛을 한번 더 잡아줘도 좋습니다. 들기름은 2스푼 정도를 넣어주는데 각자 취향껏 기호에 맞게 간을 보며 가감해줘도 좋습니다. 들기름을 넣고 2분간 볶아준 뒤 통깨를 뿌려주면 비린맛이 나지 않는 미역줄기볶음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비린내 없는 염장미역요리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비랜내 없이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는 미역줄기 1봉, 마늘 1큰술, 당근 1/4개, 양파 반개, 간장 1큰술, 액젓 1큰술, 다진 파 1큰술, 식용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준비하면 됩니다.
1. 먼저 염장된 미역줄기를 손질해야합니다. 미역줄기와 함께 섞여있는 소금기를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다란 볼에 넣고 여러번 흔들어서 씻고 소금을 털어냅니다. 그리고 볼에 미역줄기가 충분히 담길 정도의 물을 붓고 소금의 짠맛이 빠질 수 있도록 미역줄기를 담가둡니다. 15분 가량 담근 후에 물을 갈아서 15분 가량 더 담가둡니다. 물을 수시로 갈아주면 미역줄기의 소금기를 더 빠르게 빼낼 수 있습니다.
2. 소금기를 뺀 미역줄기는 먹기 좋은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어요. 그리고 양파는 채썰고 당근도 둥글 납작 썰어서 채 썰어주어요. 재료를 준비할 때 가능하면 모양을 맞춰주는 것이 보기에 좋습니다.
3. 팬에 불을 높이고 식용유 한 숟가락을 넣어줍니다. 가장 먼저 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줍니다. 파의 달큰한 향이 나올때까지 볶아준 후에 미역줄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미역줄기가 보드랍게 볶아지면 간장과 액젓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이때 먼저 미역줄기의 간을 보고 추가할 간장과 액젓의 양을 결정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다진 마늘과 당근, 양파를 넣고 다시 볶습니다.
4. 양파와 당근이 부드럽게 익으면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한번 슬쩍 뒤적인 후 불을 꺼 줍니다. 그리고 참기름을 넣고는 섞은 후 바로 불을 꺼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참기름의 향이 날아가서 미역줄기볶음에서 참기름 향을 느낄 수 없게 됩니다.
미역줄기 볶음의 간을 할 때는 맛소금 만으로 간을 하면 또한 다른 맛의 미역줄기볶음을 맛볼 수 있게 됩니다. 미역줄기 볶음은 식감이 오독오독하고 고소한 맛도 뛰어나서 모두가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밥반찬으로 챙겨 먹어도 좋고 술안주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비빔밥에 넣는 재료로 만들어도 참 잘 어울립니다.
미역줄기볶음 황금레시피 비린내 없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염장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콩국수 만드는 방법 콩국수 콩삶기 콩국수 맛있게 하는 비법
밭에서 나는 단백질입니다. 잘 여문 콩을 불려서 살짝 삶아 갈아서 만든 콩국수는 여름철 별미 중 하나입니다. 걸죽한 콩물에 국수를 말아먹으면 한끼 든든합니다. 이런데 콩국수 안 먹을 이유
www.richmom119.com
감자전 만드는방법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백종원 감자채전 황금레시피
음력 하지가 지나면 노지에서 자란 감자를 수확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지감자라고도 부릅니다. 수분이 많고 포슬포슬한 감사를 맛볼 수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겉은 바삭 속
www.richmom119.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