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드득뽀드득 눈 밟는 소리입니다. 며칠 전 비가 내리더니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면서 올해 들어 첫 함박눈을 보게 되었습니다. 하얀 눈을 보면 덩달아 어른들도 환호성이 절로 나는데요. 아이들의 마음을 들썩이게 하는 곳!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서울 눈썰매장 뚝섬유원지 그리고 서울 눈썰매장 잠원 한강공원의 운영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한동안 문을 닫았던 한강공원이 3년만에 다시 개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한강공원 수영장에 눈썰매장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 출구 그리고 지하철 3호선 잠원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찾아갈 수 있습니다.
서울 눈썰매장 운영 안내
서울 뚝섬유원지와 잠원 한강공원은 12월 23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 휴무일 없이 눈썰매장을 매일 운영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눈썰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눈 정리 작업을 위해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눈썰매장과 놀이시설의 운영을 잠시 중단합니다. 만약 눈 혹은 비가 내리는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개장 및 운영시간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치는 서울 광진구 자양동 112 뚝섬 한강공원 수영장, 서울 서초구 잠원로 145-57 잠원 한강공원 수영장입니다.
한강공원 눈썰매장의 입장권은 6,000원입니다. 그리고 눈썰매장 부근에 마련된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활동은 별도의 이용요금이 부과되며 요금은 4000원 ~ 6,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및 보호자, 65세 이상 경로우대, 다둥이 카드 소지자에 한해 증빙서류를 제시했을 경우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만 36개월 미만의 어린이와 유아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신분 확인을 위한 의료보험증 혹은 주민등록등본 등의 지참이 필요합니다.
6세 미만 유아의 경우 안정상의 이유로 눈썰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별도로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는 소형 슬로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을 하는 동안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간이매점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조리식품과 음료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서울시에서는 서울 눈썰매장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눈썰매장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상황에 따라 안전과 관련된 안내방송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눈썰매장 방문 시에는 야외활동을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저체온증 및 동상에 노출되기 쉬우니 각별히 방안에 신경 써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다산콜센터 120, 한강 사업본부 공원시설과 02-3780-0884, 잠원안내센터 02-3780-0531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활동이 많이 줄어들기도 했고, 핸드폰 사용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 보니 아이들이 야외에서 놀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밖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며 추위도 이겨내야만 건강하게 자란다고 합니다.
또한 먹거리가 이렇게 풍부했던 적이 또 있었을까요? 지나친 먹거리로 인해 영양섭취는 충분함을 넘어 과잉상태이지만 운동량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그러다 보니 어려서부터 소아비만의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춥다고 집에만 웅크리고 있을 것이 아니라 가까운 서울 눈썰매장에서 겨울을 제대로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서울 눈썰매장 뚝섬유원지, 잠원 한강공원 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